병원소식

언론보도

  • url복사
  • 인쇄

에스엠지 연세병원, 중앙수술센터 확장 개소

보도일 2025-06-09 조회 18 언론사 경남도민일보 관련링크

에스엠지 연세병원이 5일 중앙수술센터 확장 개소식을 열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이날 개소식에는 의료법인 합포의료재단 박재균 이사장, 에스엠지 연세병원 박상제 병원장을 비롯해 의료진과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새로 태어난 중앙수술센터는 의료 장비와 환자 안전과 의료진의 효율적인 수술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설계됐다. 연세병원은 보다 다양한 수술과 전문 진료가 가능해져 지역사회 의료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개소식에서 박재균 이사장은 "중앙수술센터 확장은 환자 중심의 의료 환경을 구축하고, 지역민에게 신뢰받는 병원이 되기 위한 중요한 발걸음"이라며 "앞으로도 최고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상제 병원장은 "이번 중앙수술센터 확장을 통해 수술 대기시간을 단축하고, 보다 정밀하고 안전한 수술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특히 환자 안전관리 시스템과 감염관리 체계를 대폭 강화해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에스엠지 연세병원은 중앙수술센터에 이어 7월 중 개소를 목표로 혈관센터 확장 공사도 진행 중이다. 이는 기존 센터의 공간을 40% 이상 늘리고 최신형 혈관조영 장비 2대를 추가 도입하는 것이 핵심이다. 이를 통해 당뇨발 클리닉과 투석 혈관 관리 프로그램 운영 효율성이 대폭 개선될 전망이라고 연세병원은 밝혔다.

출처 : 경남도민일보(https://www.idomin.com)